IT/Coding Tip

[Wiki] Eclipse CDT에서 XXX could not be resolved 에러 해결 방법

wookiist 2020. 2. 3. 19:14

Eclipse CDT로 개발을 하다 보니, C++11부터 사용할 수 있는 문법을 적용했을 때, Symbol을 Resolve 할 수 없다는 에러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작업해주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Project -> Properties -> C/C++ General -> Preprocessor Include ... 탭을 눌러줍니다.

 

2. Providers 탭으로 이동하고, CDT GCC Built-in Compiler Settings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이후 Command to get compiler specs에 있는 옵션 끝에 원하는 C++ 표준을 추가해줍니다.

    - 제 경우에는 C++17을 사용하고 싶어서 -std=c++17 옵션을 넣어주었습니다.

 

4. Apply and Close 버튼을 눌러 현재 설정을 적용합니다.

 

이제 추가한 표준에 있는 함수나 변수들을 다시 인덱싱하는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Project Explorer에 있는 프로젝트 폴더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뜨는 화면

1. Project Explorer에 보이는 프로젝트 폴더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2. Index 메뉴에서 Rebuild를 실행해줍니다.

 

이 단계까지 마치고 나면, 새로운 표준에서 추가된 함수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