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9 2

[Go/Golang] go test 실행 시 gcc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mac, windows, linux)

vscode로 testing을 수행하다 -v 옵션을 주는 방법을 찾을 수가 없어서, windows 터미널에서 wsl을 켜고 go test -v를 수행했는데 에러가 발생했다. cgo: exec gcc: exec: "gcc": executable file not found in $PATH 이런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간단하게 해결 가능하다. CGO이기 때문에 GCC로 컴파일 등을 해야하는데, GCC가 없어서 발생하는 에러이기 때문이다. 다음의 패키지를 설치해주자. sudo apt-get install -y build-essential

IT/Go 2021.02.19

[Go/Golang] go get 과 go install 은 어떻게 다른 것일까?

go install vs. go get Golang을 사용하다보면 go get 명령과 go install 명령을 자주 마주친다. 이참에 차이를 알아보고자 정리해보았다. go install은 local에서 작업할 때 이용하는 명령어이다. 예를 들어, 어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자 하는데 몇몇 이유로 인해 해당 라이브러리에 수정이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은 워크플로우를 가져갈 수 있다. go get -d library -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만 받음. 다운로드 받은 library에 필요한 수정 사항을 반영 go install library - 로컬 버전의 라이브러리를 설치. 정리하자면, go get 명령어는 외부에 위치한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고 수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go get은 go install..

IT/Go 2021.02.19